티스토리 뷰
LG아트센터 서울에서는 지난해 12월 14일부터 레베카 서울 앙코르 공연이 열리고 있습니다. 저도 지난주에 레베카를 관람하러 다녀왔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LG아트센터 서울 공연장의 시설과 2층 좌석의 시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신영숙(댄버스 부인), 민영기(막심드윈터), 김보경(나) 캐스팅 공연 후기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LG아트센터 서울
1. 위치 및 주차
▶주소: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로 136 (지하주차장 있음)
※9호선,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공연관객주차요금
평일 - 5시간 5,000원
(이후, 10분당 1,000원)
주말/공휴일 - 5시간 7,500원
(이후, 10분당 1,500원)
▶주차 요금 정산 방법
1층 로비에 위치한 주차 요금 무인정산기 이용
2. 마곡나루역에서 가는 법
LG아트센터 서울은 마곡나루역 3,4번 출구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지하철과 지하통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유모차나 휠체어를 이용하는 경우 이곳에서 계속 직진하지 마시고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엘리베이터에 탑승해야 합니다. (안쪽에는 엘리베이터가 없습니다.)
계속 이동하면 LG아트센터 서울의 지하 1층 입구가 보입니다. 에스컬레이터와 계단만 있기 때문에 유모차와 휠체어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3. 1층 로비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우측에는 레베카 간판이 보이고 앞으로는 높은 천장의 1층 로비가 등장합니다. 레베카 공연을 진행하는 시그니쳐홀은 우측에 있으며 좌석이 2층인 경우는 좌측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기둥 뒤쪽으로는 티켓박스, 물품보관소, 편의점, 무인발권기, 주차정산기가 있습니다. 화장실은 시그니처홀 지하 1층과 2층에 있습니다.
4. 시그니쳐홀 (레베카 공연장) 좌석 배치
레베카 공연이 진행되는 시그니쳐홀 입구입니다. 티켓 확인 기계에 티켓의 코드를 직접 찍고 입장합니다.
시그니쳐홀 1층의 좌석 배치도입니다.
1층 홀의 기둥 뒤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시그니쳐홀 2층 입구가 나옵니다. 1층과 마찬가지로 티켓의 코드를 기계에 스스로 찍고 입장합니다.
5. 티켓박스, 물품보관소
티켓박스와 물품보관소는 1층 홀의 기둥 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둥 뒤를 보면 무인티켓발권기가 먼저 보입니다. 티켓박스에서 발권을 받고 싶다면 계속 이동합니다.
안쪽으로 이동하면 티켓박스와 물품보관소 입구가 나옵니다. 공연 시작 전에는 티켓박스 앞이 혼잡하기 때문에 여유 있게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U+ 스테이지 및 편의점
티켓박스에서 더 안쪽으로 이동하면 U+스테이지와 편의점 입구가 나옵니다.
우측으로 이동하면 유플러스 매표소와 공연장 입구가 나옵니다. 현재 와이프 공연 중입니다.
좌측으로 이동하면 편의점이 나옵니다.
7. 화장실
1층 시그니쳐홀의 화장실은 지하에 있습니다. 화장실이 매우 크고 빈칸 안내가 잘 되어 있어서 사람이 한꺼번에 몰려도 거의 기다리지 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그니쳐홀 2층에는 화장실이 따로 있기 때문에 2층 관객은 지하 1층으로 내려올 필요가 없습니다. (공연 도중 화장실을 이용할 경우 재입장 시 티켓이 필요하기 때문에 항상 티켓을 소지해 주세요.)
8. 식당가
지하철 마곡나루역 연결 통로에서 1층 로비로 올라오는 에스컬레이터 우측을 보면 지하 식당가가 조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공연 전과 공연 후에 멀리 갈 필요 없이 식사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층 좌석 시야 (오페라글라스 대여)
제 레베카 좌석은 R석 2층 04열 20번이었는데요. 시야는 이렇게 나오네요. 무대를 중앙에서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 점은 매우 좋았습니다. 1층 좌석은 단차가 낮다는 평이 있었는데 2층은 앞 좌석과의 단차도 괜찮았어요. 그런데 아무래도 2층이라 그런지 무대와 너무 멀어서 배우들의 표정이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2층에 앉게 될 경우 오페라글라스를 대여하거나 구입해서 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LG아트센터 서울 오페라글라스 대여
이용대상: LG 시그니쳐 홀 공연 관람객 (당일 티켓 소지 확인)
이용요금: 1대 4000원/ 1인 4대까지 (신분증 맡겨야 함)
결제수단: 신용카드만 가능
운영시간: 공연 시작 1시간 전~공연 종료 직후
주의사항: 오페라글라스 분실 및 파손 시 40,000원이 비용 발생
레베카 10주년 앙코르 관람 후기
1. 레베카 포토존 및 기념품
1층 로비에는 뮤지컬 레베카의 포토존이 총 3개 준비되어 있습니다. 줄이 아주 길게 늘어져 있기 때문에 공연 전에 사진을 찍으려면 최소 공연 1시간 전에는 오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레베카 포토존의 맞은편에는 레베카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 옆으로는 레베카의 포토존은 아니지만 LG아트센터 서울을 방문하는 분들이 기념사진을 많이 찍는 노란 조명의 터널이 있습니다.
2. 레베카 공연 주의사항
레베카 공연장 입구 앞에는 이렇게 공연과 관련된 주의사항이 계속 안내되고 있습니다.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을 언급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객석 내에는 뚜껑이 있는 생수만 반입 가능
저의 경우 뚜껑이 있는 텀블러에 물을 담아서 갔습니다.
▶공연 중 휴대전화 사용 및 대화 삼가
공연 중 휴대전화 사용은 다른 관객의 관람을 방해하기 때문에 삼가야 하는 행동인데요. 저의 경우 옆옆 관객이 계속 휴대폰 화면을 보고 있어서 힘들었었네요.
▶커튼콜을 포함하여 공연 중 사전협의되지 않은 사진촬영, 영상녹화, 음원녹음 불가
흔히들 커튼콜은 된다고 생각하는데 커튼콜도 촬영을 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지연관객 입장
정시 입장을 못할 경우 1차 입장은 공연 시작 약 11분 후, 2차 입장은 공연 시작 약 33분 후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입장을 시켜주는 건 다행이긴 한데 애초에 정시에 입장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공연 후기 (캐스팅 신영숙, 민영기, 김보경)
사실 저는 국내에선 뮤지컬을 거의 보지 않아서 (아주 예전에 남한산성 정도 본 것 같네요....) 국내 뮤지컬과 비교하기보다는 해외 뮤지컬과 비교하게 되는데요. 영국 웨스트엔드나 미국 브로드웨이 같은 경우는 전용 극장이 있어서 공연장의 규모가 작은 대신 공연에 최적화된 무대와 배경으로 몰입하기가 쉬웠습니다. 그런데 LG아트센터는 레베카 전용 극장이 아니라서 그런지 무대와 관객석이 분리되었다는 느낌을 지우기 힘들었네요. (물론 제가 2층 좌석에 앉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
배우분들의 노래 실력이야 익히 들었던 만큼 정말 대단했습니다. 다만 극에 완전히 몰입하기가 힘들다 보니 상대적으로 길었던 1부는 많이 루즈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옆옆 좌석 관객은 휴대폰을 확인하고 난리도 아니었네요;;) 그리고 배우분들의 표정이 거의 보이지 않아서 정말 아쉬웠습니다. (2층 좌석은 오페라글라스 꼭 대여하세요)
공연에서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댄버스와 '나'가 듀엣으로 부르는 2부 첫 곡 레베카에서 '나'역을 맡은 김보경 님의 노래가 거의 들리지 않았던 것입니다. 댄버스가 90% 이상 지분을 갖고 있는 곡이지만 그래도 '나'의 목소리가 어우러지며 나오는 화음도 중요한데 제가 본 공연에서는 그냥 댄버스의 독창이더라고요. 마이크 문제인 건지 아니면 댄버스 역 신영숙 님의 성량이 워낙 커서 그런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앙상블의 노래 가사가 잘 들리지 않았던 점도 아쉬웠어요. (하지만 내용은 이미 아니까 상관없긴 했습니다.)
아쉬웠던 만큼 만족도도 큰 공연이어서 다음에 다시 꼭 보고 싶긴 합니다. (유튜브로 듣는 레베카 노래와 현장에서 듣는 노래는 차원이 다르더군요.) 다음번엔 LG아트센터 서울보다는 규모가 작은 공연장에서 1층 좌석에 앉아서 보고 싶네요.
레베카 공연을 처음으로 볼 예정이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시어 더 즐거운 관람을 하시길 바랍니다.
'뮤지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베카 뮤지컬 관람 전 반드시 알아야 할 5가지 사실 (0) | 2023.08.12 |
---|---|
오페라의 유령 뮤지컬 관람 전 반드시 알아야 할 5가지 사실 (0) | 2023.07.13 |